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영화 '살인자 리포트' 놓치면 후회할 조여정 X 정성일의 숨 막히는 심리 스릴러, 개봉 예정!

by 여담에디터 2025. 8. 18.
728x90
반응형

밀실 속 팽팽한 긴장감, 올가을 극장가를 사로잡을 단 하나의 스릴러

특종에 목마른 베테랑 기자와 열한 명을 살해한 연쇄살인범의 만남. 상상만으로도 등골이 오싹해지는 이 조합이 스크린으로 찾아옵니다. 바로 영화 '살인자 리포트'입니다. 최근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제작보고회는 이미 그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는데요. 조영준 감독과 배우 조여정, 정성일이 직접 밝힌 영화의 매력 포인트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살인자 리포트'는 기자 선주(조여정)에게 정신과 의사이자 연쇄살인범인 영훈(정성일)이 독점 인터뷰를 제안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인터뷰는 밀실인 호텔 스위트룸에서 진행되며, 단둘이 마주 앉은 두 사람 사이에는 숨 막히는 심리 게임이 펼쳐지죠. '더 글로리'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였던 정성일 배우의 첫 상업영화 주연작이자, 장르를 불문하고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조여정 배우의 조합만으로도 벌써부터 관람 욕구가 솟구칩니다. 과연 이 영화가 어떤 특별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지금부터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질적 존재들의 만남, 독특한 설정이 주는 극강의 긴장감

'살인자 리포트'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연쇄살인범과 기자의 1:1 밀착 인터뷰'라는 독특하고 신선한 설정에 있습니다. 제작보고회에서 조영준 감독은 이 아이디어를 "동물원에서 호랑이를 보고 있는 아이"에게서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평화로운 풍경이지만, 그 둘을 가로막는 창살이 사라진다면 순식간에 분위기가 뒤바뀔 것이라는 상상력이 영화의 핵심 콘셉트가 된 것이죠.

이처럼 감독은 기자와 살인범이라는, 결코 섞일 수 없는 두 이질적인 존재를 한 공간에 몰아넣고 그들이 주고받는 '혀로 하는 칼싸움'에 집중했습니다. 물리적인 충돌이 아닌, 논리와 심리전으로 벌어지는 갈등과 긴장감은 관객들로 하여금 러닝타임 내내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조여정 배우 역시 대본을 처음 읽고 "본 적 없는 형식의 영화"라며 극찬했고, 정성일 배우는 다른 배우에게 갈까 봐 두려워 바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들의 강렬한 인상은 관객들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될 것입니다.

공간이 곧 캐릭터, '스위트룸'이 만들어내는 압도적인 몰입감

'살인자 리포트'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영화의 주 무대가 되는 호텔 스위트룸입니다. 제작진은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공간 자체가 하나의 캐릭터처럼 기능하길 바랐다고 합니다. 답답하고 폐쇄적인 분위기는 인물들을 옥죄는 역할을 하며 극의 밀도를 높이고, 이야기의 전개에 따라 조명과 소품의 변화를 통해 인물의 심리 상태를 반영합니다.

조영준 감독은 "방 자체가 두 사람을 압박하는 크리처로 존재하길 바랐다"라고 설명하며, 한정된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소품과 오브제 하나하나에 공을 들였다고 밝혔습니다. , 관객들은 이 밀실 안에서 벌어지는 두 인물의 심리전뿐만 아니라, 살아 숨 쉬는 듯한 공간의 변화를 통해 더욱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독의 말처럼, 영화를 보고 나면 '기가 빨리는' 듯한 강렬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스릴러 장인들의 만남, 조여정 X 정성일의 미친 연기 시너지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단연코 조여정과 정성일 두 배우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입니다. 영화 '기생충''히든페이스'를 통해 이미 스릴러 장르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증명했던 조여정 배우는 이번 작품에서 특종에 목마른 베테랑 기자 '선주'로 완벽하게 변신합니다. 전문직 연기가 오랜만이라는 그녀는 연쇄살인범과의 인터뷰를 통해 점차 감정이 격해지고 피폐해지는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는 그녀의 자신감은 이 작품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입니다.

그리고 '더 글로리'를 통해 차갑고 치밀한 '하도영' 역으로 전 국민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정성일 배우는 이번 영화를 통해 첫 상업영화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는 정신과 의사이자 11명을 죽인 연쇄살인범 '영훈' 역에 미스터리한 매력을 더하며 서늘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자신의 살인을 고백하면서도 전혀 흔들림 없는 그의 사이코패스적인 포커페이스는 관객들에게 깊은 전율과 소름을 선사할 것입니다. 표정만으로도 스릴러 분위기를 압도하는 두 배우의 연기 대결은 이 영화의 가장 큰 볼거리가 될 것입니다.

개봉 전부터 뜨거운 화제작, '살인자 리포트' 놓치지 마세요!

'살인자 리포트'는 독특한 설정, 한정된 공간이 주는 압도적인 몰입감, 그리고 조여정과 정성일 두 배우의 빈틈없는 연기력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개봉 전부터 영화계 안팎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이미 올해 최고의 스릴러 흥행작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과연 특종을 향한 집념과 살인마의 섬뜩한 제안 사이에서 고뇌하는 기자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그리고 살인의 동기를 '환자 치료 목적'이라 말하는 연쇄살인범의 진짜 목적은 무엇일까요? 모든 비밀은 영화가 개봉하는 다음 달 5, 스크린을 통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숨 막히는 심리 게임의 끝을 직접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살인자 리포트'를 극장에서 만나보세요!

좋은 영화 한편 보시면서 늦여름 무더위도 날려 보내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영화 예고편 보기 : https://youtu.be/i8tpqVza0BQ?si=E3CB-H1e_1NWUySN

(출처 = 소니픽처스코리아)

728x90
반응형